미디어믹스로 성공한 레고 '닌자고 & 넥소나이츠'...추천 제품 4선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 2017.04.19 07:39:27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브릭 장난감 '레고(LEGO)'는 레고 시티 등 인기 장수 브랜드 외에도 TV 애니메이션과 함께 등장하고 성장한 브랜드가 있다. 바로, '레고 닌자고(LEGO Ninjago)'와 '레고 넥소 나이츠(LEGO Nexo Knights)' 두 브랜드다.

레고 닌자고는 지난 2011년, TV 애니메이션과 함께 세상에 태어났다. 2016년도 레고 그룹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레고 닌자고는 레고 시티, 레고 스타워즈와 함께 최다 판매 브랜드로 손꼽힐 만큼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레고 그룹 내부적으로도 레고가 글로벌 1위 장난감 전문 기업으로 올라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평가받고 있다.

레고 닌자고 애니메이션은 '스핀짓주(Spinjitzu)'라 불리는 무술을 사용하는 닌자가 악당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으며, 배경은 일본도 중국도 아닌 서양인들이 생각하는 동양 중세 판타지 세상에 가깝게 묘사됐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윌필름이 만든 레고 닌자고 애니메이션은 현재 시즌 7이 방영 중이다.

▲레고 닌자고. / 레고 제공

미래기술이 접목된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악당에 맞서 왕국을 지키는 나이츠의 이야기를 담은 '레고 넥소 나이츠'는 2016년도에 TV 애니메이션과 함께 브릭 장난감이 전 세계에 출시됐으며, 빠른 시간에 레고 최다 판매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인기 장난감이다.

레고 넥소 나이츠는 레고 팬들 사이서 2000년에 출시된 '레고 나이츠 킹덤(Knights' Kingdom)'의 후속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나 이야기의 배경 등 세계관 자체는 공유하지 않는다. 넥소 나이츠는 애니메이션 시리즈 외에도 레고 제품과 연동되는 무료 앱 게임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며, 이런 점 덕분에 2016년 상반기 '넥소나이츠 열풍'이 불기도 했다.

▲레고 넥소나이츠. / 레고 제공

레고코리아는 2017년 3월 25일부터 7월까지, 넥소나이츠와 닌자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넥소나이츠 vs 닌자고' 이벤트 부스는 아이들에게 서로 다른 매력의 레고 영웅 시리즈 중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일원이 되어 악당과의 전투를 준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이들은 넥소나이츠와 닌자고 중 하나의 팀을 선택한 뒤 레고 브릭으로 자신 만의 무기를 만들고 악당을 물리치는 동작 인식 게임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 레고코리아 추천 '닌자고' & '넥소나이츠' 브릭 장난감

① 레고 닌자고 '아이언 둠의 새벽' (70626)

레고 닌자고 '아이언 둠의 새벽'은 시간 쌍둥이 아크로닉스와 크럭스에게 잡혀간 마스터 우가 갇혀 있는 버밀리온의 으스스한 늪지 요새와 스네이크 로봇을 재현한 브릭 장난감이다. 아이언 둠의 새벽 패키지에는 로이드와 제이, 아크로닉스, 크럭스, 블렁크 사령과, 마스터 우 등 모두 6개 미니피규어가 동봉된다. 스네이크 로봇 브릭은 자유로이 움직이는 머리와 2인승 조종석 등 디테일이 뛰어나다. 브릭 장난감 크기는 스네이크 로봇이 높이 23cm이며, 늪지 요새는 높이 19cm, 너비 20cm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8만9900원이다.

▲레고 닌자고 ‘아이언 둠의 새벽’. / 레고 제공


② 레고 닌자고 '드래곤의 대장간' (70627)

레고 닌자고 '드래곤의 대장간'은 사악한 버밀리온에게 붙잡혀 무기를 만드는 강제노동에 시달리고 있는 레이와 마야를 구해 내는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레고 브릭 장난감으로 드래곤 대장간 건물, 퓨전 드래곤, 조립식 버프밀리온 로봇, 니야·카이·레이·마야 등 모두 6개의 미니피규어가 패키지에 동봉됐다. 드래곤 대장간은 단검을 대장간 돌에 꽂아 넣으면 반투명 불꽃 모양의 구성품이 움직이면서 굴뚝이 회전하도록 만들어졌다. 드래곤 대장간의 크기는 높이 16cm, 너비 27cm이며, 퓨전 드래곤의 크기는 높이 23cm, 너비 41cm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1만9900원이다.

▲레고 닌자고 ‘드래곤의 대장간’. / 레고 제공


③ 레고 넥소나이츠 '클레이의 팔콘파이터 블래스터' (70351)

레고 넥소나이츠 '클레이의 팔콘파이터 블래스터'는 그림록의 거대한 메이스 공격으로부터 나이튼의 주민들을 보호하는 '팔콘파이터 블래스터'의 활약상을 묘사한 브릭 상품이다. 패키지에는 팔콘파이터 블래스터와 그림록 스톤 몬스터, 브릭스터 미니피규어, 그리고 클레이와 클레이봇 미니피규어가 동봉되어 있다. 팔콘파이터 블래스터 크기는 크루즈 모드 기준 높이 8cm, 폭 32cm이고, 공격 모드 폭은 47cm이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7만4900원이다.

▲레고 넥소나이츠 ‘클레이의 팔콘파이터 블래스터’. / 레고 제공


④ 레고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본부' (70352)

레고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본부'는 메이시의 언더마이너 전투차로 제스트로의 본부로 쳐들어가 제스트로의 하타타카 비행 모자와 스톤 휠러 전투차를 상대로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재현한 브릭 장난감이다. 브릭 패키지에는 제스트로 본부와 메이시의 언더마이너 전투차 외에도 닌자 스트라이크·마인드벤더·톤 오브 파워·기립박수 등 스캔용 넥소 파워 쉴드 4개, 제스트로·아바·메이시·랜스·가고일·스톤 스톰퍼 등 모두 6개의 미니피규어가 동봉되어 있다. 제스트로 본부 크기는 높이 20cm, 길이 33cm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 14만9900원이다.

▲레고 넥소나이츠 ‘제스트로의 본부’. / 레고 제공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